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이 날이 갈수록 늘어가고 있습니다. 심지어 요즘엔 패스트푸드점을 가도 키오스크로 주문을 하기 때문에 컴퓨터 화면을 보는 일이 많아지고 있죠. 이런 환경 때문인지 시력교정 수술을 받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시력교정 수술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대표적인 수술은 라식 라섹 스마일 수술입니다. 오늘은 라식 라섹 스마일 수술중에 어떤 수술이 가장 좋을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좀 비싸더라도 스마일 라식을 추천합니다.
- 스마일라식 : 통증 적음 안정성 높음
- 라식 : 통증 적음 안정성 낮음
- 라섹 : 통증 높음 안정성 높음
스마일라식은 가장 최근에 나온 수술입니다. 라섹이 1세대 수술, 라식이 2세대 수술, 스마일 라식은 3세대 수술이죠. 세대를 거듭할수록 기술이 좋아진다는 건 다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스마일라식은 라섹과 라식 수술이 가지고 있는 단점은 줄이고 장점만을 가져온 획기적인 수술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단점을 줄이고 어떤 장점을 가져왔을까요? 라섹 수술은 안정성이 높은 수술인 대신에 통증을 느끼는 기간이 길고 회복하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리고 라식은 회복도 빠르고 통증을 느끼는 기간도 짧습니다. 대신에 안정성이 조금 떨어지는 수술입니다.
스마일라식은 통증도 적고 안정성도 높습니다. 아프고 안정성이 떨어지는 단점을 줄여버린 수술이죠.
스마일라식이란?
각막의 손상을 최소화 시킨 수술입니다. 딱딱하게 얘기하니까 무슨 얘긴지 잘 모르시겠죠? 시력 교정 수술을 할 때는 눈에 얼마나 상처를 '덜'주는지가 중요합니다. 눈에 레이저를 쏴서 시력 교정을 하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어쩔 수 없이 눈에 상처를 입게 되거든요. 어쩔 수 없이 상처를 입을 수밖에 없으니 최대한 '덜' 상처 입히는 게 중요합니다. 그게 스마일 라식에서는 가능합니다. '비쥬맥스'라는 장비를 사용해서 그런 것인데요. 이 장비는 기존 라식 장비보다 무려 600배 낮은 레이저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에이.. 에너지가 낮으면 더 안 좋은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에너지가 높으면 그만큼의 열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눈에 있는 신경이 그만큼 많이 손상됩니다. 따라서 얼마나 낮은 에너지를 사용해서 얼마나 정교하게 수술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죠.
장비를 좋은걸 쓰기 때문에 수술의 결과도 좋습니다. 하지만 이런 스마일 라식에도 단점이 있는데요. 좋은 장비를 쓰기 때문에 장비가 비쌉니다. 장비가 비싸니까 스마일라식 수술 비용도 비쌉니다. 병원도 장비 사려고 돈을 많이 썼으니까 쓴 만큼 돈을 벌어들여야겠죠? 라식, 라섹의 비용이 150만 원 정도 한다고 치면, 스마일라식 비용은 250만 원 정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병원마다 차이가 꽤 있으니 이점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라식이란?
비용은 스마일라식에 비해 저렴한대신, 장기적으로 봤을 때 다른 수술보다는 안정성이 조금 떨어지는 수술입니다. 눈에 가장 많은 손상을 입히는 수술이라서 그렇습니다.(계속 말하지만 다른 수술에 비해서) 눈에는 중요한 신경과 세포들이 아주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게 많이 손상될수록 처음과 같은 상태로 돌아오기 힘들어집니다. 눈에 들어있는 세포 중에는 눈물의 양을 조절해주는 세포도 들어있는데요. 이 세포가 손상되면 눈물이 제대로 안 나와서 안구건조증, 빛 번짐 현상 같은 부작용을 겪을 수 있습니다.
장점도 있는 수술인데요. 회복되는 속도가 빠릅니다. 통증을 느끼는 시간도 얼마 안되구요. 회복되는 속도가 빠르다 보니까 시간이 얼마 없는 사람들이 받기 좋은 수술입니다.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받기에 좋죠. 금요일에 수술받고 나서 주말에 푹 쉬고 나면 거의 회복되거든요. 월요일 되면 그냥 편하게 출근하면 됩니다. 라식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은 해당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https://orientationnot71.tistory.com/entry/라식-수술-비용
라섹이란?
가장 먼저 나온 수술입니다. 1세대 수술이죠. 라섹이 세상에 나온지가 20년이 됐는데,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수술받는 걸 보면 그만큼 안정성이 검증됐다는 뜻이 아닐까 싶습니다. 라섹은 스마일라식과 마찬가지로 안정성이 가장 높은 수술입니다. 경찰관이나 소방관 같은 격하게 움직이는 일이 많은 분들이 수술받기에 좋습니다. 어디 부딪히거나 충격을 받아도 크게 상관없다는 뜻이죠. (물론 엄청나게 큰 충격을 받으면 멀쩡한 눈도 이상해지겠죠?) 대신에 큰 단점이 하나 있는데요. 엄청 아픕니다. 수술받고 5~7일 동안 눈이 아픕니다. 화끈거리고 또 화끈거립니다. 집에 있는 형광등 불빛만 봐도 눈이 부셔서 불 다 끄고 집에 누워있어야 합니다. (다 그렇다는 건 아니고 사람마다 다르다는 건 참고하시길.)
직장인이나 학생이 수술을 받았다가는 평일 동안 일하거나 공부하는 데에 엄청 지장이 있겠죠? 집중하는 것도 힘든데 아프면 더 그럴 거예요 아마. 못 참을 겁니다. 그래서 휴가를 내지 않는 이상 받기 힘듭니다.
이런 이유로 조금 가격이 나가더라도 라식 라섹 스마일중에 스마일라식을 더 추천합니다. 안정성과 통증을 모두 잡은 수술이기 때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