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라식 수술 비용은 얼마일까?

by 방향과는않은 2021. 9. 9.

라식수술의 평균 비용은 150만 원 정도 합니다. 이벤트를 하는 안과에서는 110만 원~120만 원 정도 가격대를 보입니다. 유명한 메이저 안과에서 수술을 받는다면 170만 원~180만 원 정도 합니다 사람마다 눈의 상태가 좋은 경우도 있고 아닌 경우가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수술을 받아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비용이 좀 더 추가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라식 수술 비용 외에도 라식 수술에 대한 정보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라식 수술이란?

라섹 수술 다음으로 나온 수술이 라식 수술입니다. 라섹 수술은 받고나면 통증을 느끼는 기간이 워낙 길기도 하고 시력이 회복되는 기간도 길기 때문에 이런 점이 불편했거든요. 그래서 그걸 좀 개선해보자고 만든 게 라식입니다. 통증을 느끼는 기간도 짧고, 시력 회복도 빨리 되죠. 수술 과정을 조금 설명해드릴게요. 우리 눈에는 눈을 보호해주는 얇은 막이 있습니다. 이걸 '각막'이라고 합니다. 우리 피부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피부가 감싸주고 있으니까 안에 있는 뼈랑 빨간 피랑 혈관들이 보호받을 수 있죠?

 

어쨌든 라식 수술을 받으려면 이 '각막'을 벗겨내야 합니다. 벗겨내서 눈 안쪽에다가 레이저를 쏴야 하거든요. 레이저를 쏴서 목표했던 만큼 눈을 깎아내면, 눈이 잘 보이게 되거든요. 근데 각막을 벗겨낼 때, 완전히 잘라내지는 않습니다. 대롱대롱 매달릴 수 있게, 일부분만 잘라서 벗겨내요. 전기밥통을 한번 생각해보세요. 뚜껑을 열면 뚜껑이 완전 분리되지 않고 붙어있어서 그냥 위로 휙 열리죠? 그거랑 똑같은 상태를 만듭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 거예요.

 

눈과-전기밥통을-비유하며-설명하는사진 data-filename=
눈과-밥통을-비유해서-설명하는-사진

 

어쨌거나, 눈 안쪽에 레이저를 다 쏘고 나면 열어놨던 각막 뚜껑을 다시 닫습니다. 그럼 눈 안에 있는 소중한 혈관과 신경들이 다시 보호받습니다. 피부 역할을 하는 각막을 다시 닫아놨으니까요. 그래서 수술받고 나서도 통증이 별로 없습니다.

 

 

 

라식 수술의 장점

위에 말한 대로 일단 통증을 느끼는 기간이 짧아요. 각막을 닫아놨기 때문에 눈이 안정을 찾으면서 시력 회복되는 속도도 빨라집니다. 이런 이유로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이 많이 찾는 수술이죠. 금요일에 수술받고 토요일이랑 일요일에 푹 쉬고 나면 거의 다 회복됩니다. 그래서 평일에 별문제 없이 일할수 있죠.

 

 

라식 수술의 단점

제가 각막을 열었다가 다시 닫았다고 말씀드렸잖아요? 여기서 문제가 하나 생깁니다. 한번 열수 있게 잘라 놨기 때문에, 닫아놔도 다시 열릴 수가 있어요. 각막이 어느 정도 회복되면서 붙기는 하는데, 처음과 같은 상태로 완전히 붙어있지는 않습니다. 베이비하게 붙어있는 거죠. 그래서 수술받고 나서는 조금 조심하셔야 해요. 눈에 강한 외부 충격이 들어오면 각막이 찌그러지거나 찢어질 수도 있거든요. 이건 몇 년이 지난다고 해서 달라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엄청 활동적인 일을 하시는 운동선수한테는 별로 좋은 수술이 아닙니다. 경찰관이나 소방관 같은 직업도 마찬가지죠.

 

 

글은 여기까지 쓸 건데요. 정보가 도움이 됐는지 모르겠습니다. 다들 라식 수술 비용 잘 알아보셔서 좋은 수술을 받으시길 빕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