뾰루지나 여드름이나 화농성 여드름이나 이름만 다를뿐이지 그냥 다 여드름 이라는거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몸에 뾰루지가 나는 이유에 대해서 글을 써볼게요. 뾰루지가 많이나서 고생하시는 분이 있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몸에 뾰루지가 나는이유
뾰루지나 여드름이나 화농성 여드름이나 나는 이유는 하나입니다. 몸에서 나오는 기름을 피지라고 하는데요. 몸에서 이 피지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뾰루지가 나는거에요. 우리의 몸을 봤을때 젖꼭지를 기준으로 윗쪽 부분에서는 모두 피지가 나와요. 귀에도 나오고 얼굴에도 나오고 등에도 나오죠.
피부의 구멍은 아주 작은데 피지가 너무 많이 나와버리면요. 피부 밖으로 빠져나오질 못하고 안에서 쌓여버려요. 그걸 뾰루지라고 하거나 여드름이라고 하는겁니다. 어떤 사람은 몸에서 피지가 아주 적게 나옵니다. 근데 어떤 사람은 선천적으로 몸에서 피지가 많이 나와요. 몸에서 피지가 적당히 나오는 사람을 중성피부를 가진 사람이라고 불러요. 근데 아주 많이 나오는 사람을 지성피부라고 부릅니다.
내가 지성피부로 태어날지 중성 피부로 태어날지는 유전적으로 결정됩니다. 재수없어서 지성피부로 태어나게 되면 모공이 아주 넓은채로 살아야해요. 여드름도 달고 살아야하고 뾰루지도 달고 살아야하죠.
뾰루지 예방하는법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몸에서 피지가 많이 나오게 돼요. 그래서 스트레스를 좀 덜받으면 뾰루지를 예방할수 있어요. 학교다니고 직장 다니는데 스트레스 받지 말라는 말은 말이 안되는 소리죠? 그러면 잠을 많이 자면 됩니다. 잠 많이 자면 비교적 스트레스를 덜 받는다는건 누구나 아는 소리죠.
이런것 말고는 사실 예방할수 있는 방법이 별로 없어요. 유전적으로 지성피부로 태어난게 당신이기 때문에 무슨짓을 해도 사실 몸에서 꾸준히 피지는 나옵니다. 먹을것으로 피지 분비량을 조절하라는 사람도 있는데요. 이건 효과가 너무 작아서 하나마나한 요법이에요.
뾰루지 치료하는법
이건 몸에 뾰루지든 여드름이든 너무 많이 나는 사람들을 위한 방법인데요. 바로 피부약을 먹는것입니다. 피부약중에 "로아큐탄"이라는 약이 있는데요. 이 약을 꾸준히 먹게되면 몸에서 나오는 피지의 양이 확실하게 줄어들어요. 피지가 적게 나오면 당연히 몸에서 못빠져나와 쌓일일도 없게 됩니다. 그럼 뾰루지도 안나게 되겠죠.
로아큐탄은 피부과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약이에요. 꼭 의사와 상담을 거친후에 먹어야 하는 약이니 먹을 생각이 있다면 이 점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