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필 중고차 할부 가능할까?

by 방향과는않은 2022. 2. 23.

SNS를 보면 미필 중고차 할부 가능!! 여유자금까지 드려요!! 이런 광고들이 있죠? 어린 마음에 당장이라도 차를 타고 싶어서 이런 것들에 걸려드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미필한테도 어떻게든 할부가 가능하긴 합니다. 근데 그 조건이 안 좋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능은 하지만 비추천

말 그대로 가능하다는거지 이자율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안 사는 걸 추천드립니다. 차를 구매한다는 게 할부라는 사실도 모르는 사회 초년생이 있습니다. 학교에서 돈에 대해서 가르치질 않으니 차를 산다는 게 어떤 의미인지도 모를 수밖에 없죠. 아무것도 모르고 당장의 욕구에 끌려서 덜컥 사버리는 사람들이 은근히 있습니다. SNS를 보면 전액 할부!! 여유자금까지 드려요!! 이런 식으로 광고하는 글들이 많은데 아는 사람들이야 절대 전화하면 안 된다는 거 알지만 모르는 입장에선 환상같이 좋아 보이거든요.

 

전액 할부라 함은 은행에서 돈을 전액 빌려서 차를 구매하는 행위죠. 은행 입장을 생각해봅시다. 돈을 빌려줬는데 상대방이 돈을 전혀 안 벌고 있는 사람입니다. 게다가 곧 군대까지 가야 해서 일을 못하게 될 건 더 뻔한 얘기죠. 차 값이 1000만 원이라고 하면 이자만 1000만원이 넘어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1000만 원짜리 차를 2000만 원에 사는 꼴이 될 수 있습니다.

 

 

 

사기 조심하세요

은행에서 사회초년생에게 돈을 빌려주는 경우는 아예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에도 이들이 광고를 하는 이유는 일단 현장으로 불러내기 위함입니다. 어린 나이에 차에 직접 타보면 그 느낌이 장난이 아니거든요. 당장 사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그때 다른 사람 명의로 사라고 꼬드기는 겁니다. 누나가 직장인이면 누나 명의로 하라고 유혹하는 거죠. 아니면 어머니들이 보통 마음이 약하니까, 그런 걸 이용해서 어머니의 명의로 구입하라고 말하기도 하고요. 뭐, 집이 잘 사는 경우면 이렇게 사도 큰 문제는 안되니까 좋다고 칩시다.

 

근데 이런 식으로 광고하는 곳은 이자율을 어마어마하게 책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런 곳을 만났다면 일단 경계하세요. 다 사기다! 이런 말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