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나 SNS에서 미필 중고차 할부가 가능하다는 글을 보신적 있으신가요? 이게 진짜 가능할까요? 가능하다면 어떤식으로 차를 살수 있는건지 그 내용을 양파껍질 까듯이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합시다. 이 글 보시면 돈아낄수 있습니다.
가능은 하다.
말그대로 가능하기만 합니다. 정상적인 방법은 아니라서 문제지만요. 다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에서 20세 군미필 전액 할부에 여유자금까지 해줬다는 광고 보신적 있으시죠? 이게 사진은 차 주인이 웃고있고 좋아보이는데, 영정 사진이나 다름 없습니다. 영정사진이 그거잖아요. 장례식에서 고인분 사진이요. 그렇게 대출받아서 차사면 진짜 인생 망하거든요. 기본적으로 은행이나 캐피탈 업체에서는 수입이 없는 사람에게 돈을 빌려주지 않습니다. 절대로 안빌려줘요.
은행이 돈을 안빌려주는데 차를 어떻게 샀을까요? 그 첫번째 방법으로는 가족 명의를 빌려서 산겁니다. 스무살짜리가 중고차를 사러가면 중고차 딜러는 일단 차에 앉히는것부터 시작합니다. 어린나이다보니 그 차에 딱 앉아보는것만으로 느낌이 너무 좋고 사고싶은 충동에 시달리기 쉽거든요. 이걸 이용해서 부모님 명의로 차를 사게끔 유혹합니다. 우리한테 제일 만만한게 엄마잖아요? 엄마가 만약 일이라도 하고 계신분이면 일정한 수입이 있기 때문에 엄마 명의로는 차를 살수가 있습니다. 차에 꽂히는 순간 만만한 엄마한테 졸라서 차를 사는겁니다.
내가 돈도 못버는데 엄마 명의로 차를 사면 어떻게 될까요? 당연히 삐그덕 대면서 내가 못갚게 되고 엄마가 고스란히 그 돈 다내고 있겠죠? 스무살 되자마자 부모님 등골 빼먹으면서 시작하고 싶으면 이 방법도 괜찮아보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대부업체를 이용하는건데요. 중고차 딜러가 은행 소개해주는 마냥 대부업체를 소개해줍니다. 대부업체는 이자율이 정말 어마무시합니다. 미필자라도 1000만원정도는 어떻게 어떻게 빌릴수가 있어요. 그럼 대부업체는 돈을 어떻게 돌려받으려고 그 돈을 빌려줄까요? 구입했던 그 차를 인질로 잡아버립니다. 내가 만약 못갚으면 차를 강제로 팔아서 그돈 자기들이 가져가버려요.
중고차 살때 주의사항
미필자는 차를 사려고 알아보면 여기저기 거절당하게 됩니다. 웬만한곳에선 살수가 없으니까 그렇겠죠. 그러다가 우연히 된다고 하는곳을 발견하면 미필자는 마음이 조급해집니다. 다 안된다고 했는데 여긴 된다고 하니까요. 그래서 앞을 똑바로 못보는 경우가 있어요. 이걸 이용해서 사기 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물에 빠졌던 차나 큰 사고가 나서 기능이 개후진 차를 싸게 사다가 수리를 합니다. 겉모습만 그럴듯하게 수리해서 이런 차를 파는거에요. 미필자한테 말이죠. 그럼 미필자는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고 그 개후진차를 좋다고 삽니다.
그래서 차를 살때는 이성적으로 생각하고 여기저기 알아본다음에 사야합니다. 그냥 미필자면 차 사지마세요. 돈벌기 시작하면 사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