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마일 라식, 라섹 차이, 어떻게 다를까?

by 방향과는않은 2022. 12. 31.

라섹 수술은 1세대 수술로 가장 먼저 나온 수술이에요. 스마일 라식은 3세대 수술로 가장 최근에 나온 수술입니다. 오늘은 스마일 라식, 라섹 차이, 어떻게 다른지 자세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일라식과 라섹의 차이

안정성 : 스마일라식 = 라섹

가격 : 스마일라식 < 라섹

회복속도 : 스마일라식 > 라섹

 

 

스마일라식의 장단점

장점

스마일라식은 수술받고 나서 회복속도가 아주 빠릅니다. 오늘 수술받았으면 내일 일상생활이 가능한 정도라서 따로 휴가를 내지 않아도 수술받을 수 있어요. 또한 라섹과 비슷한 수준으로 안정성이 좋기 때문에 수술받고 나서 나중에 생길 부작용의 가능성이 아주 낮습니다.

 

단점

수술비가 비싸요. 라섹 수술이 150만원 정도인 반면에 스마일라식은 250만 원 정도 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아주 비싼 장비를 쓰기 때문입니다. 장비 이름은 '비쥬맥스'인데요. 이 장비 가격만 강남 아파트 한채 가격이랑 비슷할 정도로 비쌉니다. 비싼 장비를 쓰다 보니 수술 비용도 어쩔 수 없이 비싸질 수밖에 없습니다.

 

 

 

라섹의 장단점

장점

스마일라식과 안정성은 비슷한 수준인데 가격은 스마일라식보다 더 싸다는게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라섹은 시력 교정 수술 중에서 가장 먼저 나온 수술입니다. 이후에 라식, 스마일 라식이 새로 나왔음에도 라섹은 잊히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받는 수술입니다. 라섹이 시장에 나온 지도 이제 30년이 넘었는데요. 앞에 수술을 받았던 사람들이 수술의 안정성을 검증했습니다. 스마일라식은 이제 나온 지 10년 정도 돼서 어떻게 보면 데이터가 부족하다고 할 수 있죠.

 

단점

수술 받고나면 시리고 아픕니다. 거의 일주일정도 시리고 아픈데, 이걸 참아내야 해요. 수술이 발전하면서 예전보다는 통증이 덜 하긴 합니다만 여전히 아픕니다. 라섹받고 나면 일상생활이 거의 불가능한 수준이기 때문에 휴가를 내지 않는 이상 수술을 받을 수가 없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