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 라식 시력 회복은 하루면 80% 이상을 회복합니다. 사실 수술을 받고 나면 이전보다 시력이 더 좋아지기 때문에 좋아진 시력의 80%가 회복된 것이니 다음날이면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는 뜻이죠.
스마일 라식이란?
먼저 발명됐던 라식과 라섹수술의 단점을 개선하고자 만든 수술이에요. 독일의 의료기기 회사가 라식, 라섹의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장비를 개발합니다. 비쥬맥스라는 장비를요. 이 장비에 들어간 기술은 노벨 물리학상을 받은 기술입니다. 라식, 라섹수술을 받게 되면 각막에 비교적 큰 손상을 받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시력 교정을 하려면 각막을 일부 깎아내거나 잠시 벗겨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야만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눈 안쪽에 렌즈의 역할을 하는 녀석이 있는데 이 녀석을 앞이 잘보이게끔 레이저로 깎아내야 하거든요. 하지만 비쥬맥스는 각막을 벗겨내지 않고도 시력교정을 할 수 있게 만듭니다. 각막을 투과해서 필요한 부분만 깎아낼 수 있게 됐거든요.
스마일라식 비용
보통은 200만원 초중반대의 가격을 보입니다. 이벤트를 하는 안과가 많기 때문에 이벤트를 하는 안과는 200만 원 초반대, 이벤트를 하지 않는 안과는 200만 원 중반대입니다. 메이저 안과의 경우 200만 원 후반대의 가격을 보이기도 합니다.
스마일라식의 장점
높은 안정성과 빠른 회복기간입니다. 위쪽에 스마일라식은 각막의 손상이 적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각막에는 미세한 신경들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손상이 적을수록 이런 신경들의 손상이 덜 되기 때문에 멀쩡한 눈으로 있을 수 있게 됩니다. 실제로 스마일 라식이 아닌 그냥 일반 라식의 경우에는 각막을 12mm 이상 자르는데요. 눈에 12mm라고 생각해보면 꽤 크죠? 실제로도 많은 신경이 손상됩니다. 안에 들어있는 신경세포들의 손상으로 안구건조증을 겪을 가능성이 커집니다.
어쨌든 스마일라식은 애초에 손상이 덜되기 때문에 회복속도 또한 빠르고 통증도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수술을 받은 직후에도 통증이 없는 수준이며, 수술을 받자마자 대중교통 타고 집에 걸어갈 수 있을 정도입니다. 다만 사람일은 혹시 모르는 것이기 때문에 당일 운전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스마일라식의 단점
비쌉니다. 라식, 라섹이 100만원 초중반대에 비싸야 100만 원 후반대의 가격이라고 한다면 기본 200만 원이 넘는 스마일 라식은 비싸다고 할 수 있겠죠. 어쩔 수가 없는 게 일단 장비가 비쌉니다. 비싸게 주고 샀는데 안과도 장비 값은 뽑아야겠죠? 그리고 의사의 숙련도가 라식, 라섹보다 더 요구된다고 합니다. 장비 + 기술이 더 요구되기 때문에 값이 더 나가는 건 어떻게 보면 당연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이상 스마일 라식 시력 회복 하루면 된다고?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