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 교정술 종류에는 라섹, 라식, 스마일 라식이 있습니다. 돈이 좀 있으신분들은 라식, 라섹보다는 스마일 라식을 받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가장 비싼 수술인 만큼 안정적인 수술이기도 하고, 회복속도가 아주 빨라서 수술후 다음날이면 출근도 가능합니다.
라섹
라섹은 시력 교정 수술중에 가장 먼저 나온 수술입니다. 안정성이 좋아서 라섹이 나온지 이제 20년이 넘었는데도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받는 수술이에요. 라섹이 안정적인 이유는 각막에 상처를 덜 남기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라식 수술은 각막(눈을 덮고있는 얇은 막)을 20mm정도 잘라내는데에 비해서 라섹 수술은 각막을 훨씬 덜 잘라냅니다. 그렇다보니 눈 안에 들어있는 세포의 손상이 그만큼 줄어들수밖에 없죠. 그래서 안정적입니다.
라섹은 안정적인 대신에 회복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수술 받고나면 5일에서 7일정도는 집에서 쉬어줘야 돼요. 또, 5일정도는 굉장히 시리고 아픕니다. 이렇다보니 길게 휴가를 낼수 있는게 아닌 이상 수술을 못받습니다. 직장인이 받기엔 아무래도 무리가 있는 수술이죠.
라식
라식은 라섹 다음으로 나온 수술인데요. 라섹이 1세대 수술이고 라식이 2세대 수술입니다. 라섹은 회복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말씀 드렸죠? 그렇다보니 시간이 없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은 수술을 받고 싶어도 못받는 경우가 많았어요. 이걸 어떻게 해결할 방법이 없을까? 해서 나온게 라식 수술입니다. 회복속도가 아주 빨라서 수술받고나서 다음날이면 출근이 가능합니다.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대신 단점도 있는데요. 라섹보다는 살짝 덜 안정적입니다. 라식은 각막을 조금 많이 잘라내는 편이에요. 20mm정도 잘라내게 되는데, 이게 별거 아닌것 같지만 눈 자체가 워낙에 작잖아요? 근데 그 작은 눈에 20mm의 상처를 낸다고 생각해보세요. 그럼 작다고 느껴지지 않죠? 이 잘라냈던 각막이 나중에 문제를 일으킬수도 있습니다.
아, 근데 라섹보다 살짝 덜 안정적이라는 말이지 안전하지 않다는 말은 아니에요. 수술 받으신분들 대부분이 수술받고 긴 시간이 지나도 멀쩡하게 잘 살아갑니다.
스마일라식
스마일 라식은 최신 수술이에요. 가장 최근에 나온 수술인데 최신 수술인만큼 장점이 아주 많은 수술이에요. 위에 보면 라식, 라섹은 장점도 있는 반면에 단점도 있었죠? 근데 스마일 라식은 그런거 없습니다. 단점은 최대한으로 줄이고 라식, 라섹의 장점만 모조리 가져와버린 수술이에요. 안정적이면서 회복속도까지 빨라버립니다.
회복속도가 어느정도로 빠르냐면, 수술 받고나서 병원에서 한두시간 쉬다가 걸어서 집에 들어갈수 있을정도에요. 당일날 조차도 별다른 통증이 없습니다. 수술 받고 다음날이면 시력의 80%정도를 회복합니다. 근데 모든 수술중에 제일 안정적이기까지해요. 각막을 제일 조금만 잘라냅니다.
장점만 다 가져온 미친 수술이지만 단점이 하나 있긴 합니다. 비쌉니다. 이게 왜 비싸냐면 수술에 쓰는 장비값이 어마어마하게 비싸요. 장비 값만 10억정도 한다고 합니다. 근데 10억 냈다고 끝난게 아니에요. 환자 한명 수술할때마다 100만원씩 기계를 만든 회사에 내야됩니다.
안과도 땅파서 장사할수 없잖아요? 저돈 내려면 손님한테라도 받는게 당연하죠. 장비가 워낙 좋아서 수술 결과만큼은 확실하게 내주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