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엔진 상태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주 간단하니까 사진을 보면서 이해해봅시다.
중고차 엔진 상태 확인하는 방법
엔진 뚜껑을 열어서 색깔을 보면 됩니다. 갈색에 가깝다면 엔진 상태가 안좋을수 있습니다. 깨끗한 엔진 뚜껑 사진먼저 보여드릴게요.

이게 깨끗한거에요. 바로 더러운 뚜껑도 보여드릴게요.

갈색에 가까울수록 엔진 상태가 안좋을수 있습니다. 아주 찐한 갈색이면 더 안좋다는 얘기에요.
엔진 안쪽에는 엔진 오일을 넣게 되는데요. 엔진 오일을 오랫동안 안갈아주면 저렇게 갈색으로 변합니다. 엔진은 사람으로 치면 심장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깨끗한 피가 흘러야 몸이 건강하듯이 엔진 오일이 깨끗해야 차도 건강합니다.
엔진 오일은 6개월마다 갈아줘야해요. 꾸준히 갈아주지 않으면 산화가 시작 돼서 차를 많이 안타도 엔진 건강에 안좋습니다. 오일을 갈지 않고 계속 타다보면 오일이 갈색으로 변하고 엔진 안에 찌꺼기가 쌓이기 시작합니다.
찌꺼기가 많이 쌓이면 엔진을 수리해야하는데요. 싹다 뜯어서 안쪽을 청소하려면 비용이 말도 안되게 비쌉니다. 최소 70만원에서 90만원, 비싸게는 200 ~ 300만원 하는 돈이 깨질수 있어요.
엔진만 잘 관리해도 차는 오래 탈수 있어요. 그것도 아주 오랫동안요. 일반인의 차는 30만 키로정도 타면 폐차하는데, 택시기사들이 타는 차는 50만 ~ 60만까지 타다가 폐차 합니다.
택시 기사분들이 오일을 언제 갈아야 하는지 정확히 알고, 언제 차를 정비 해야하는지 잘 알기 때문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