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올 할부는 신용등급이 6등급 이상이라면 가능합니다. 7,8,9등급이라면 안될 가능성이 높으니 포기하는 게 빠를 수도 있습니다. 6등급 이상이라면 중고차 업체를 여기저기 많이 알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중고차 올 할부란 무엇일까요?
요즘은 내가 가진돈이 0원이라도 차를 살수있는 시대입니다. 직장만 가지고 있다면 말이죠. 캐피털 회사라는 곳에서 차 값을 대신 내줍니다. 그럼 우리는 캐피털 회사에게 돈을 갚으면 되죠. 이자랑 원금을요. 차를 구매하면 차값 외에도 이런저런 비용을 내야 합니다. 이전비용, 수수료, 보험비 등등 내야 할 돈이 많죠. 이걸 캐피털 회사에서 전부 내주기도 합니다. 바로 그걸 중고차 올 할부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돈을 다 내준다고 해서 너무 좋아하지는 마셔요. 그 돈을 빌린 만큼 내가 갚아야 할 돈하고 이자가 더 커지니까요.
중고차 올 할부 누구나 가능할까요?
신용등급이 6등급 이상이면 원활하게 진행할수 있습니다. 사실 개인 회생 중이거나 신용불량자가 아닌 이상 끝까지 파고들면 어떻게든 올 할부를 받을 수 있을 겁니다. 대신에, 사람마다 금리가 달라서 이자로 내는 비용이 많이 달라지겠지만 말이죠. 신용불량자나 개인회생을 진행 중이신 분은 그냥 깔끔하게 포기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정상적인 대출을 받을 방법이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는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법입니다. 대부업체는 아시다시피 이자율이 정말 높은 편이죠. 잘못 빌렸다가는 인생이 정말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중고차 할부는 금리가 어떻게 되나요?
싼곳은 4%부터 비싼 곳은 20%까지 정말 다양합니다. 보통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신한은행, 국민은행처럼 규모가 큰 사업장에서는 돈을 싸게 빌려줍니다. 돈을 싸게 빌려주는 대신 조건이 까다로운 편인데요. 신용등급도 3등급 이상으로 높아야 하고, 직장에서 받는 연봉도 높아야 합니다. 당연히 연체내역도 없어야 하죠. 규모가 큰 사업장이 아닌 곳을 보통 캐피털 업체라고 부르는데요 캐피털 업체는 돈을 비싸게 빌려줍니다. 기본 6%는 넘어가고, 20%까지 다양하게 있죠. 돈을 비싸게 빌려주는 대신에 신용등급이 좀 낮아도 상관없습니다. 신용등급 6등급까지는 노력만 좀 한다면 올 할부가 가능할 수도 있죠. 7,8,9등급까지는 힘듭니다.
이상 중고차 올 할부를 알아보고 있다면?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