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우에 따라서 다릅니다. 남성형 탈모라면 자연치유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되구요. 스트레스로 인해 생긴 탈모 또는 임신 후 몸이 약해져서 일시적으로 생긴 탈모라면 자연치유가 가능합니다.
남성형 탈모가 자연치유가 불가능한 이유
남성형 탈모는 호르몬 때문에 생기는 탈모에요. 남성 호르몬 안에 들어있는 아주 나쁜놈 때문에 탈모가 생기는 건데요. 이 나쁜녀석의 이름은 디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 이라고 합니다. 이름이 어려우니까 그냥 나쁜놈이라고 부르겠습니다.
이 나쁜놈은 머리쪽에 살면서 머리카락이 자라나는 주머니인 모낭을 공격합니다. 거의 평생에 걸쳐서 모낭을 공격하는데 모낭이 계속 공격받다보면 약해져버립니다. 모낭이 약해지면 머리카락이 얇아지기 시작해요.
약해지다가 약해지다가 결국엔 죽어버리는데요. 모낭이 죽은 자리에서는 영원히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게 됩니다.
스트레스성 탈모는 자연치유 될 가능성이 높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요. 머리쪽으로 잘 가던 영양분이 제대로 가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일시적으로 머리가 빠질수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운동을 꾸준히 해주고 건강한 음식을 챙겨 먹다보면 대부분이 자연치유 됩니다. 근데 몸 건강을 챙기지 않고 계속 몸을 병든채로 둔다면 당연히 치료되지 않겠죠. 본인이 몸관리 잘 할 자신이 없다면 자연치유를 기다리지 말고 병원에 가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