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000만원대 가성비 중고차 TOP3

by 방향과는않은 2025. 4. 2.

나는 요즘 차를 사고 싶어서 미친 듯이 가성비 차를 찾아보고 있는 사람이다. 지금까지 차 관련 글만 50개는 찾아본 것 같다. 이런 입장에서 내가 알아본 1000만 원대 가성비 중고차 TOP3을 말해보고자 한다.

 

 

LF소나타

중고차 유튜브에서 원탑으로 유명한 중고차 파괴자가 추천한 차가 LF소나타다. 중고차 파괴자 왈 본인이 몇백 건 이상의 중고차 거래를 했지만 LF소나타처럼 문제를 안 일으키는 차는 없었다고 한다. 그만큼 LF소나타는 고장이 잘 안 나고 수리비 또한 싸다.

 

또한 택시기사들이 가장 많이 타는 차 중 하나가 LF소나타다. 돈벌려고 차 타는 사람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게 뭘까? 두말 할꺼 없이 가성비다. 가성비 좋은 차는 LF쏘나타다. 1200만원 정도 쓰면 괜찮은 옵션이 달린 LF쏘나타를 구매 할 수 있다.

 

 

쏘나타 뉴라이즈

LF소나타보다 최신으로 나온게 쏘나타 뉴라이즈다. 쏘나타 뉴라이즈는 디자인이 개 후지다는 의견이 많다. 성능, 실내 넓이 등 하자는 없지만 디자인이 개 망해서 중고차 가격이 싼편이다. 사실 디자인을 포기 할 수 있다면 LF쏘나타보다 가성비가 좋은게 쏘나타 뉴라이즈다. 거리에 돌아다니는 택시를 유심히 보면 알겠지만 쏘나타 뉴라이즈도 꽤나 많이 돌아다닌다. 수많은 택시기사가 도로를 다니며 검증한 차를 타야 한다. 그런 차는 가성비가 좋다.

 

 

아반떼 AD

아반떼 AD는 팔방미인 같은 차다. 인터넷에 아반떼 AD를 검색해서 어떻게 생겼는지 디자인을 보는 걸 추천한다. 디자인이 모난데 없이 이쁘기 때문이다. 중고차 시장에서 가장 많이 찾는 차 TOP5안에 들어가는 게 아반떼 AD다. 수리비 나쁘지 않고 잘 고장 나지 않는다. 1200만 원 정도 주면 괜찮은 아반떼 AD를 구매할 수 있다.

 

사실 아반떼 AD는 가성비가 엄청 괜찮은 차는 아니다. 사람들이 워낙에 많이 찾기 때문에 가성비가 어느 정도 사라져 버렸다.. 근데 몇 년 타다가 팔아도 감가가 별로 되지 않는다. 그만큼 가격이 잘 안 떨어지는 게 장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