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ay 라섹이란 수술받고 이틀이면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다는 뜻에서 지어진 이름입니다. 이틀 만에 시력도 완전히 돼 찾고 최대치로 회복된다는 뜻은 아니고요.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는 수준이 된다는 뜻입니다.
2day 라섹이란?
라섹의 단점을 개선한 수술입니다. 기존 라섹은 수술 후 회복기간도 오래 걸리고 통증을 느끼는 기간도 길었거든요. 수술받고 5~6일 정도는 쉬어줘야 일생생활이 가능했습니다. 근데 2 day 라섹은 그 시간을 2일로 줄여버렸기 때문에 2 day 라섹이라고 이름 지어졌습니다. 아마리스 레드라는 최신 장비를 사용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인데요. 이 장비를 쓰게 되면 사람 손을 거치지 않고 레이저로만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정교하면서도 깔끔하게 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day 라섹의 회복기간
회복기간을 2일로 줄여버렸기 때문에 2 day 라섹으로 이름 지어졌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사실 이건 일상생활이 가능하기까지 2일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는 얘기지 눈의 완전한 회복을 뜻하지는 않습니다. 제대로 된 효과를 보려면 6개월에서 1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눈의 표면을 조금 깎아내는 수술이기 때문에 눈의 신경이 회복되기까지 그 정도의 시간은 필요하거든요. 그리고 일상생활까지 평균적으로 2일이 걸린다는 얘기지 모든 사람이 다 그렇다는 뜻도 아닙니다. 어떤 사람은 회복까지 3일이 걸릴 수도 있고 4일이 걸릴 수도 있죠.
수술후 통증
통증이 없지는 않습니다. 이틀 정도 지속되는데요. 라섹 수술이라는 것 자체가 눈을 보호하고 있는 껍질을 조금 벗겨내는 수술입니다. 일반 라섹 수술은 이 껍질을 비교적 많이 벗겨내는 편이라서 벗겨낸 껍질이 회복되는 시간이 5~6일 정도 걸리는데요. 2 day 라섹은 애초에 껍질을 조금만 벗겨내는 수술이기 때문에 이틀 정도면 새살이 돋아나서 통증이 없어지는 원리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