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딸 아이를 둔 30대 아빠입니다. 제가 워낙 가성비를 좋아하는 사람이라 평소에 가성비 있는 중고차 관련 글만 60개는 찾아본것 같은데요. 이거저거 찾아본 입장에서 30대 사람들이 좋아라 했던 중고차를 추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F쏘나타
중형차중에 원탑으로 인기가 많은게 LF쏘나타에요. 워낙 인기가 많아서 가격이 그렇게 안떨어져요. 1000만원 주고 타다가 2년쯤 후에 팔아도 감가가 100만원인가 되는 수준이에요. 거리에 다니는 택시들 보면 대부분이 LF쏘나타 아니면 뉴라이즈 쏘나타에요. 그만큼 택시기사들이 가성비 좋다고 생각하는거겟죠. 돈벌기 위해서 차를 타는 사람들이 타는 차니까요.
LF쏘나타는 1100만원 전후면 괜찮은 옵션이 달린거로 구매할수 있습니다.
그랜저 IG
그랜저 IG는 2000만원 전후 정도에 구매할수 있는 차입니다. 준대형 차중에 원탑이라고 할수 있을 정도로 가성비가 좋은 차에요. 최근에 나온 그랜저 dn7은 디자인이 호불호가 너무 갈립니다. 하지만 그랜저 IG는 디자인이 무난무난해서 그런지 추천 하는 사람이 많은것 같아요. 차 외관은 이쁜데 차 실내가 좀 올드한것 같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랜저 하면 예전엔 성공을 상징하는 차였어요. 지금도 그 이미지가 완전히 벗겨지진 않았습니다. 30대에 그랜저 타면 그래도 좀 치네~ 하는 인식은 있는것 같아요.
쏘나타 DN8
쏘나타 DN8은 비교적 최근에 나온차입니다. 근데 디자인이 별로라고 하는 사람이 많아요. 차 앞모습이 물고기 메기와 닮았다고 해서 메기타라고 불립니다. 실내 넓고 성능 나쁘지 않고 수리할때 비용 적당해요. 근데 디자인 하나가 별로라서 가격이 많이 떨어진 차입니다.
전 사실 LF쏘나타보다 쏘나타 DN8이 가성비가 더 좋다고 생각해요. 위에 추천한 LF쏘나타는 찾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실 그렇게 가성비가 좋은편은 아니에요. 출시된지 10년 넘은차가 아직도 1000만원이 넘으니까요. 근데 쏘나타 DN8은 출시된지 몇년 안됐는데 1600 ~ 1700정도에도 구매할수 있거든요.
댓글